중국 구두업 발전에 대한 네 가지 문제의 사고
사고 중 하나: 중국제창업도'신발이 무엇인가'를 다시 깨닫는 문제가 있는지, 중국구두업도 정명 문제가 있나?
신발은 신발이고 옷은 옷이고 개성이 있는 것으로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소홀히 할 수 없는 기본적인 사실은 신발과 의류 같은 의류 대가족으로 두 형제로, 당연히 강한 공통성을 지닌 것이다.
복장은 생명이 없는 옷과 생명이 있는 사람의 결합물이다.
의상의 특수 이중성을 결정했다. 물질 제품이자 정신상품이다.
의상은 옷, 신발, 모자 등 장식물을 포함해서 신발도 물질 제품이자 정신제품의 이중성이다.
경사롭게도 고추잠자리그룹이 편찬한 ‘중국화 이문화사전 ’의 서언에는 이미 비슷한 관점이 있다. ‘의상과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긴밀한 결합으로 색채색찬란한 인문세계를 구성했다 ’고 강조했다.
자연의 이곳에서 작가가 지적한 ‘의상 ’은 신발류를 포함한다.
그러나 이러한 참혹한 인식은 이제 막 제기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직 광범위한 토론을 벌이지 않았을 것이다. 업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지 않았겠지?
더욱이 의상의 이중성 으로 뻗은 ‘네 가지 함량 ’의 품질관은 ‘의상이 무엇인지 ’에 대한 색다른 정의는 한두 마디 말이 아닌 것 같다.
“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말이 순조롭지 않고,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중국 구두업은 신업대국으로 신업강국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해'신발이 무엇인가'라는 문제도 있는 것 같다.
사고 2: 중국 제창업도 과학기술 진보와 문화예술의 번영에 의존하는 문제도 있고 과학기술 진보와 문화예술의 번영으로 발전하는 것도 중국 구두업의 자체 발전의 기본 규율이 아닐까?
이 같은 신발업에 대한 긍정적인 문제도 이의를 가지지 않는다면, 신발도 물질 상품이자 정신상품이자 ‘네 가지 함량 ’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구두업의 발전은 과학기술 진보와 문화예술의 번영에 의존하는 것이 필연적인 답안일 것 같다.
개혁 개방 20여 년 동안 중국 구두업 발전의 노정은 과학기술 진보에 의존해 왔다. 이 선은 줄곧 강선이고 지도사상이 명확하고 실제 작업도 매우 유력하다.
물론 이것은 매우 정확하고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
그러나 문화예술의 번영에 의존하는 이 선이 상대적으로 약해졌는지는 물론, 일관된 일도 있었지만, 체계가 부족해, 지도사상의 지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신발의 스타일링은 원래 미학 예술문제였거나, 기술미가 예술미로 전환하는 문제라고 말하지만, 사상상의 단일성으로, 문화예술의 문제가 향상되지 않았기 때문에 1990년대 말에야 중국 구두업에 관한 문헌자료에'신발 문화'라는 글자가 등장했다.
이 강일약의 두 줄이 중국 신발업이 걷는 궤적에 부합되지 않았는지, 어느 정도 중국 신발업이 더 크고 빠르게 발전하는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사고의 3: 중국 구두업은 업계 의식을 더욱 확립하고 업종 행위를 형성해야 하는가?
오랜 기간 동안 우리 나라의 구두는 경공부서로 관리하고, 고무신은 화공부서로 관리하고, 헝겊신은 경공과 방직 두 부문의 가르마로 관리하고 운동화와 관광화의 산지는 어디에서 관리한다.
품종에 따라 다른 개성이 있지만, 신발류 가족인 만큼 산업공통성이 있고 산업 이미지도 있다.
근본적으로 말하면, 전업이 진흥해야만 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 해 동안 전국의 구두업 전 업종의 활동이 조금 줄어들지 않았는지 전 업계는 물론 국제적 교류 플랫폼이 많지 않았는지 아직까지 전국적인 구두업 조직은 아직 없다.
따라서 업계 전체의식과 이미지를 더욱 확립해야 할지, 일부 업계 활동이 필요하다.
사고 4: 중국 의류업과 중국 신발 업종은 현재 세계 제일제조업대국인데, 왜 아직도 국제적으로 부르는 브랜드가 하나도 없다.
두 산업은 모두 중국 명품과 중국 유명 상표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것은 매우 기쁜 성과이다.
중국명추위는 또 세계 명품에 진출한 브랜드를 내놓았고 중국 구두업은 2개, 의류업이 신발업보다 못하다.
국제명품 창립 왜 이렇게 어려워, 의류 업계 분석에서 주로 네 가지 원인이 있는데, 계획경제 체제 관성이 여전히 강하다.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가공무역네트워크만 있고 자주브랜드 무역 네트워크는 없다.
둘째는 소비 용력이 강하지 않다.
중국은 장기 결의로 브랜드의 소비 기점이 길지 않아 인파도 크지 않고 외국에서 고급 브랜드를 선호한다.
셋은 사회적 조력이다.
명품의 기본태세는 기업의 고군분투가 많았고, 사회는 정부, 협회 등 구호에 머물렀고, 전국 의류 업계 주관업체가 1994년 제시한 명품 전략 전략 사고만으로 전략적 대응이 전혀 없다.
4 는 중국 경제 실력이 아직 강하지 않다.
지금까지 국제 브랜드는 특히 세계 명품이지만, 사실 강세 경제의 동의어다.
중국은 강세문화가 있지만 아직 강세경제는 없다.
따라서 우리는 조급해할 수도 없고 경제 실력을 급진적으로 추격해야 한다.
나는 현재 우리나라의 발전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10년 정도, 우리의 중국의 의류업과 신발업은 국제 명품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