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가 날로 고단화 & Nbsp; 어린이날 `어린이날 `로 변하지 마라
소비자들은 비싼 것을 외치면서 비싸게 사야 한다.
어린이날 이 왔을 때 기자 가 방문했다
시장
발견, 우리 시의 어린이 장난감, 어린이 의류 및 용품의 가격이 분명히 높아졌다.
학부모들은 ‘가장 좋은 것은 아이 ’의 심리적 역할을 하면서 소비는 비싼 것을 골라 사는 것이며, 이를 통해 어린이 소비의 고단화 추세를 더욱 조장하고 있다.
시장: 물건도 싸지 않아요.
이틀간 백화점, 슈퍼마켓에서,
아동복
、
아동화
장난감, 서적 등이 매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놓여 있다.
일부 패스트푸드점, 케이크 방, 영화관 도 기꺼이 약한 것 을 드러내지 않고, 잇달아 각종 유인 을 내놓았다
판촉
행사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대남문 면화골목 일품 장난감 전매점에서 한 어머니가 다섯 살 된 딸을 모시고 어린이날 선물 구입을 하고 있다.
"이렇게 한 그룹이 쌓여 있는데 가격은 1000여 위안, 너무 비싸!" 어머니는 포장이 정교하고 색채가 풍부한 대형 그룹을 보고 놀랍게 말했다.
“가격은 비싸지만, 이 블록버스터는 디자인이 좋고 일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은, 집목은 모두 통나무를 골라 만든 것이고 페인트도 최고이고, 아이에게는 안전하다.
이 제품은 우리가 지난달에야 5건에 이르렀는데, 이제 이 마지막 하나 남았다!"스태프들의 홍보 아래, 이 어머니는 1080원을 들여 적목을 샀다.
올해 들어 어린이 의류 가격 인상을 제외한 장난감 가격도 눈에 띄게 높아져 고급스러운 장난감이 더 큰 행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본 시의 적지 않은 장난감 가게에서 파는 국산 대형 장난감, 원장 수입 완구, 가격은 모두 5,6000원 이상, 몇 천 위안의 장난감도 적지 않다.
심리: 비싼 것은 좋은 것이다
가격이 높아지면 판매량이 영향을 받지 않을까? 인터뷰에서 많은 상인들은 아동용품 시장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상점의 장사도 괜찮다.
“ 아이의 돈은 제일 잘 벌고, 아무리 비싼 것도 누군가가 산다.
학부모들은 모두 안전하고 품질이 좋다.
강륭 상가 아동용품 가게의 판매원은 기자에게 현재 아이들과 붙은 상품가격만 보편적으로 비싸고, 천원짜리 유아침대, 수백원짜리 한 책가방, 100원짜리 동복은 흔히 볼 수 없다.
아이에게 상품을 골라 구입할 때 많은 학부모들이 비싼 것을 외치면서 비싼 것을 선택하였다.
"작년에 어린이날, 가족들은 나에게 선물을 주는 것을 제외하고는 외할머니께서 나에게 1000여 위안의 mp4 를 보내 주셨는데, 우리 반 학생들은 모두 이것을 가지고 계신다.
나는 올해 어머니께서 예쁜 휴대전화를 선물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지금은 많은 학생들이 이미 다 있었다.
지난 5학년의 소악은 기자에게 자랑했다.
몇몇 학부모들은 현재 가정에는 자녀가 대다수 있는데, 그들은 부모의 총아뿐만 아니라 할아버지 할머니,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보배 ’를 위해 아이를 위해 돈을 쓰는 어른들이 ‘기꺼이 ’라고 말했다.
‘가장 좋은 것은 아이에게 준다 ’, ‘가난하면 가난하면 안 된다 ’는 생각이 들면서 어린이 소비가 갈수록 고급화되는 보조기가 됐다.
제안: 소비는 "온도 감소"
학부모들의 ‘비싸다 ’는 심리를 분석할 때 성사회과학원의 담교수는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어린이날의 과법도 갈수록 따지고 있으며, 선물은 더욱 비싸다.
하지만 이대로라면 아이들이 돈을 많이 쓰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다는 점이다.
"고급 선물을 고르는 것은 아이의 맹목적으로 비교하기 쉽고 과시하는 등 불건전한 소비심리,"아동경제 "는 이'온도 강요"다.
전문가들은 사실 학부모와 아이의 감정을 배양해 금전과 귀중한 선물에 의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평소 아이들과 양호한 친자관계를 키워야 하며 아이의 심리 건강을 성장시켜야 한다. 어린이날을 보내면 아이들과 의미 있는 일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아이는 더욱 즐겁고 더 많은 수확을 얻을 수 있다.
어떻게 의미 있는 어린이날을 보내면 학부모들이 더 많은 생각을 불러야 한다.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로큰웨이 워터 스팽크 슈즈 상가!
- 임신 아동 | 순풍지주: 전3기 순리 실현 43.11억 동기 대비 45% 증가
- 재경 요문 | 우체저장은행 IPO 는 300억 규모의 융자 5년내 2대 를 비준받았다
- 재경 요문 | 중영 과학 기술 2도 충격 창업판 패북 모금리 차이 축소 "수동 조정"
- 재경 요문 | 베이징 상해 고철 부팅 A주 스퍼트 2020년 1분기 개설 전망
- 재경 요문 | 홍콩 투자 기금공회 행정 총재 황왕자명: 내륙 금융 개방 초예기 발전 전략 다국적 기구의'해피py Problem'이다.
- 재경 요문 | 이호 를 깊이 고쳐 새 삼판 시장 지수 가 5% 투자자 문턱, 정선 층 표준 또는 시세 요인
- 전문가 시평 | 도쿄 자동차 전람회 이상 냉랭: 일본 자동차 기업 집합 순전동 자동차
- 전문가 시평 | 고은의 후임자는 무거운 짐을 지고 나아가: 일산은 어떻게 다시 경기로 돌아갈 것인가?
- 전문가 시평 | 첫 요액 HPV 검사 제품은 출시된 ‘ 거가 아침 체 ’ 로 암으로 새로운 추세를 조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