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북경 은 “ 청소 ” 40만 명의 복장 노동자 를 대흥시켰다

2011/5/30 15:12:00 30

북경 대흥 복장 노동자

2011년 4월 25일 베이징 대흥구 구궁 진남 거리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18명이 사망 24명이 다쳤다.

이후 3개월간의 안전 검사가 구궁진에서 신속하게 서막을 열었다.


"외래가 얼마 안 남았어!" 한 달 이후 5월 25일'중국경영보 '기자가 화재현장에 다시 출동했을 때 남거리 일촌의 슈퍼마켓 관계자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이전에는 정오 노동자들이 퇴근하는 것이 마침 마트에서 장사하는 가장 좋은 시간이었다.

그러나 쓸쓸한 거리와 마찬가지로 슈퍼마켓은 이미 멘코로새다.


지난 5일 전만 해도 구궁진은 남오거리에 따라 임대 위반 임무를 완수했다.

6부처의 합법적 집행 정신에 따라 무허가 공장은 모두 문을 닫아 2개월간 휴업하고 현지 주민 임대 외래인구를 엄금한다.


정부가 개설됐던 합법적인 임대처소에 의해 임대 금지를 당했고 벌금 10000원을 벌금했다.

고압에서 《불법 건축 》의 폭풍 속에서 공장은 반드시 새로운 주소를 따로 찾아야 하며, 노동자들은 다른 길을 도모할 수밖에 없다.


베이징 및 남성 발전의 계획에 따라 저단산업은 고단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간을 발전시켜야 한다.

구궁남거리 40만 명의 의류 산업 노동자, 대흥의 청성 행동이 대흥의 후속 발전을 위해 평균도로 발전할 수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단칼에 질의하다.


4 ·25 '화재 이후 대흥구 정부는 불법 임대와 불법 경영을 위반한 것은 재난을 빚는 심층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5월 3일 대흥구주 건위, 공상분국, 공안분국, 안감국, 구궁진 정부 6부처를 구성하여 대흥구 구궁진남소거리에 안전 조사를 펼쳤다.


배치에 따라 구궁 진남 거리의 모든 무허가 공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이와 함께 집들이 임대업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내용으로 위법 건설과 불법 임대할 방침이다.

5월20일까지 남거리의 40만 명의 의류 산업 노동자는 반드시 옮겨야 한다. 모든 민거들은 정부가 수여하는 ‘ 임대 합격 ’ 이라는 표지를 붙여야 한다.


5월25일 기자들 앞에 있는 남거리들이 조용하고 질서 정연하고 길거리에 행인들이 움직이고 있는데 문은 거의 문을 닫고 ‘세일 세일 세일 ’이라는 표어는 어디서나 보일 수 있다.


하나

복장

사장은 전화에서 기자에게: 안 옮길 수 없어, 우리는 이미 복도방에서 새 공장을 찾았다.

"단지 복도방에 와서 공장을 구하는 사장이 너무 많아서 집세는 이전보다 배가 늘었다."

이 사장의 공장은 대흥남 골목에서 무허가 경영에 속하여 현지 마을민의 집들이다.


이에 비해 남쪽거리 증서가 갖추어져 있는 공장도 10여 개밖에 안 옮겼지만 2개월간 휴업에 대한 통보를 받았다.

“이사하는 것은 아침저녁이다.”

복장 학성 책임자가 기자에게 알리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정부가 모든 집을 외부인에게 임대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 벌금 만 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보상으로 정부가 임대실에 보조금을 주는 것은 매월 500원이다.


대여에 의존하여 소득을 얻은 현지인들이 만족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폐해를 고치는 것은 지나치지 않으나 화재 때문에 단칼에 찔러서는 안 된다."

현지 주민들이 몰래 기자에게 알리다.


남골목에서 마을 사람들은 원래 있던 작은 평방 기초에 다층건물을 덮은 것은 이미 공개적인 비밀이다.

관련 정책에 따라 합법적인 평방은 임대할 수 있다.

“ 정부가 불법 건축의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다. ”

상술한 촌민설.


'4 ·25 '화재가 발생했을 때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은 호북계 관계자 오창화 전화에서도 "남거리 살지 말라고 해도 일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100여 명의 고향이 지금 모두 도요대 셋방에 가서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인민대 공공정책연구원 집행부원장 모수룡은 기자취재 취재에 대해 지적 체계 하에 정부가 극단적인 수단을 취하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사전에 적극 참여하고 이득을 이끌어가는 것이 아니라 사후 난폭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고 말했다.


  

투자 유치

빚지다


"현지 정부는 남작은 거리에 혼란한 국면의 근원을 반성해야 한다."

현지에서 의류 가공에 종사하는 절강 사장은 “ 정부가 책임을 져야 한다 ” 고 말했다.


이 절강 사장님의...

복장

모든 합법적인 면허증을 가지고 있다.

그는 화재를 반성하는 것은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단순한 단속하거나 폐업하는 것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좋은 방법으로 많은 투자가 현지 정부가 투자를 유치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의류 공장 사장이 기자에게, 2001년 전에, 그는 금계원에서 의류 상표 생산을 하고, 산업의 승급으로 외천을 당했기 때문에, 마침 구궁진 정부 유치 자금을 건드려 왔다.

“당시 이곳의 공업원이 황량한 것은 바로 우리 이곳 몇 곳의 의류 공장이 주재하고 나서야 차츰 변화가 있었다.”


이로써 산업 집단 효과는 발효되기 시작했다.

나중에, 대부분 작업장 가공 공장에 속하여, 주민 주택 한 채를 세내어 운행할 수 있으니, 경영 수속을 처리할 필요가 없다.

실제로 현지 정부는 여러 해 동안 무허가 작업장에 대해 즐겁게 받아들였다.


‘4 ·25 ’ 화재 전 남 거리 는 이미 베이징 최대 의류 가공 기지 가 되어 의류 가공 을 하는 외래노동자 가 40만 명 에 이른다.


구궁진 2200명에 비해 40만 명의 종업원이 현지 경제의 번영을 이끌었다.

무엇보다 임대 수요가 유분출하여 마을 사람들이 제멋대로 짓고 있다는 점이다.


현지 마을 사람들이 임대할 주택 면적은 일반적으로 8평방미터 ~10제곱미터로 매달 200위안의 가격으로 외래노동자의 수요를 만족시켜 두터운 임대료를 받았다.


구궁진 정부도 이익 소득자.

현지 마을 사람들은 기자에게 정부가 매년 집마다 60위안을 받는다.

구궁진 정부는 요금을 받은 후 마을 주민 주택문에 합법적인 임대실 사진을 전문적으로 걸었다.


식당, 슈퍼마켓, 학교 등 민간 조립 상업이 나타나 산업 체인이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기자는 4월 25일 인터뷰에서 일부 비즈니스 경영은 거의 아무런 운영 수속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신청을 했는데 아무도 수리하지 않았다."

남거리 3촌 1식당 사장이 이렇게 기자에게 말했다.


산업 업그레이드의 곤경


청성 이후 현지 경제도 큰 영향을 받았다.

낡은 궁의 한 의류 사장에 따르면, 복장 마을은 매일 최소 1000만 위안의 손실을 추산한다.

마을 사람들의 수입은 없어질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은 빚을 빌려 임대소를 건설하는 것도 문제다.


뿐만 아니라 노사 분쟁도 잇따르고 있다.

"어떤 부서도 나서서 해결할 수 없다."

호북적 총각 오창화는 탈퇴 때문에 일부 사장이 임금 체납, 임대 불퇴, 싸움 폭력 등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화재는 대흥 가속 분해, 산업 업그레이드의 가속기가 된 것 같다.

2009년 11월 5일 베이징시 발송위원회 등 부서는 도시 남부 지역을 촉진시키기 위한 발전 계획을 선포했다.

앞으로 3년간 베이징 시내 2급 재정은 남성 지역에 500억 원을 투자할 것이며, 이에 따라 사회 투자를 이끌고, 투자 총규모는 2900억 위안에 이른다.

지난해 베이징 양회 때 베이징은 또 한 번 저단산업 밖으로 이동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남성 계획의 일부로 대흥구는 자연히 발전의 기회를 맞았다.


베이징대 육제화 교수는 작은 작업장을 청산하고 외래 노동자들이 남작은 거리를 떠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여겼다.

남소거리의 발전은 현지 주민들에게 많은 실혜를 가져왔기 때문에 정부 감독에 문제가 생겨 공공 돌발 사건이 발생해 10여 년간 형성된 산업 체계를 거꾸러뜨렸다.


육제화는 대흥구 12 5 '기획 중 남쪽 거리의 향후 발전에 대한 위치를 정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그동안 계획의 위치가 분명하지 않다면 공공 사건을 빌려 과학의 완전한 계획을 다시 진행해야 한다.

더욱이 한 산업을 청퇴한 후 이 산업의 공백을 청산하고 어떻게 메울 수 있을지 예상된다.

  • 관련 읽기

마카오: 의류 제조업이 새로운 길을 뚫고 생존 발전을 앞두고 있다

성사 속보
|
2011/5/30 9:04:00
54

신성복장 업종은 2010년 1년에 약 8만 직원 감소

성사 속보
|
2011/5/30 9:01:00
42

海宁:服装经编业寻求“链式”发展

성사 속보
|
2011/5/30 8:57:00
42

돌사자 캐주얼 팬츠 동업공은 본부 경제 발전을 계획한다

성사 속보
|
2011/5/25 10:55:00
37

장가구: 여름 포장 가격이 뚜렷하다 & Nbsp; 인터넷 쇼핑이 점차 유행하다

성사 속보
|
2011/5/25 10:46:00
57
다음 문장을 읽다

시장의 하미화 시찰 타오원 전자 상무과학기술원

5월24일 김화시 부시장, 이우시 시장 하미화, 시위 상무부시장 송영호, 부시장 계김보 일행, 거리당 공무위원회 서기 낙서량, 당공위원회 부서기, 황평, 당공위원 부서기 왕준경의 배동과 함께 타원전자상무과원 참관 고찰